보청기관리 및 수리 서비스 사례 [오픈형보청기]

보청기관리 및 수리 서비스 사례[오픈형보청기]

[조현난청연구소 히어링센터]

 

보청기는 사용하다보면 수리 및 점검을 받게 됩니다. 귓속으로 제작되는 고막형보청기보다 일반적으로 고장이 덜하기 때문에 수리 및 관리서비스를 받을 일이 상대적으로 적지만 사용하다보면 오픈형보청기도 고장나거나 수리받을 일이 생깁니다. 

 

조현난청연구소 히어링센터에서 벨톤보청기 트루 오픈형보청기를 구입하신 고객이 방문해서 보청기관리 점검 및 수리를 받았습니다. 외부적인 상태는 특이사항이 없어서 분해하여 살펴보았는데요.

<벨톤보청기 - True RIC>

 

 

오픈형 보청기를 분해한 모습입니다. 검은색으로 동그란 부분이 마이크 부분 입니다. 사진상으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사용하신 시간이 많다 보니 귀지와 먼지가 적지않게 쌓여 있습니다. 마이크 부분에 먼지, 귀지가 많이 끼게 되면 소리가 먹먹해지고 깨끗하게 들리지 않습니다.

<보청기관리 수리 전 - 마이크 중>

 

 

또한 보청기 리시버단자 부분 역시 귀지 와 먼지가 많이 있었습니다. 리시버 단자에 먼지 와 귀지가 많이 끼게 되면 접촉 불량으로 소리가 들렸다 안들렸다 할 수 있습니다.

<보청기관리 수리 전 - 리시버 청소 중>

 

 

소리를 증폭해주는 리시버 입니다. 리시버가 습기 와 귀지로 인해 노랗게 변색되었고, 출력또한 매우 낮아져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새 리시버로 교체를 해드렸습니다.

<보청기관리 수리 전 - 리시버 상태>

 

 

 

 

 

내부 청소 점검 후 사진 입니다. 위 사진과 비교했을때 내부가 깨긋해 진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청기 내부청소는 고객님이 할 수 없는 보청기관리방법이기에 번거롭더라도 6개월 ~ 1년에 한번씩 히어링센터에 방문하셔서 점검및 관리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보청기관리 및 수리 후 - 깨끗해진 내부 상태>

 

리시버 단자 역시 내부까지 깨끗하게 먼지 와 귀지를 제거 하였습니다. 내부는 거의 새것처럼 깨끗하게 점검 및 청소 해드렸습니다.

<보청기관리 및 수리 후 - 깨끗하진 내부 상태>

 

리시버는 습기 와 귀지로 인해서 고장이 발생하였기 때문에 새것으로 교체해 드렸습니다. 저희 히어링센터는 A/S를 2년간은 무상으로 해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A/S기간이 끝나셨다면 유상처리가 되기 때문에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청기관리 및 수리 후 - 리시버 새제품으로 교체>

 

 

 

 

1661-0411

 

 

조현난청연구소 히어링센터는 보청기 점검 및 수리를 즉석 또는 당일 처리해 드립니다. 공장에 들어가는 동안 기다리는 불편없이 바로바로 수리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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