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이염수술 환자 보청기 제작 시 주의사항

[벨톤보청기 인천공식센터]

 

 

중이염 수술 로 외이도 변형이 있는 분들은 보청기 제작 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완벽하게 완치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보청기를 하실 때는 보청기 선택에 있어서도 주의할 게 많습니다.

 

특히 귀걸이형 보청기 든 귓속형 보청기 든 보청기를 제작하기 위해 귓본을 떠야 하는데, 귓본 채취가 매우 어려운 경우가 많아 반드시 경험이 많은 전문가에게 상담받고 제작해야 합니다.

<중이염 수술을 하신 환자의 보청기제작을 위해 채취한 귓본>

 

 

이분은 오른쪽은 정상 이고, 왼쪽은 중이염 수술을 하신 분 입니다. 귓속 깊은 곳에 수술 때문에 생긴 넓은 공간으로 솜도 많이 들어가고, 넓은 안쪽 때문에 귓본이 굳는 시점을 정확하게 판단하여 뽑아야지만 통증도 적게 되는데 잘못 시점을 잡거나 귓본을 정확하게 채취하지 못하게 되면 심한 통증을 받게 됩니다. 

<솜에 오래된 귀지가 묻어 나온 사진>

 

 

중이염 수술을 하신 분의 귓본을 비교해 보면, 오른쪽은 정상 귓본 이고, 왼쪽은 중이염 수술을 한 귓본입니다. 크기 차이가 많이나고, 수술을 한 외이도는 변형이 있기 때문에 귓본 채취와 보청기 제작에 보다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중이염 수술환자의 귓본 비교>

 

 

이 분의 경우 중이염 수술을 하고 거의 완치되어 귀가 습하지 않고 고름도 나오지 않아서 귓속형으로 제작을 했습니다.  고객분이 보청기가 어떻게 제작될까 걱정을 많이 하셨는데, 중이염 수술을 한 쪽이 조금더 크게 제작은 되었지만 양쪽 고막형보청기로 잘 제작이 되었습니다. 

<중이염 수술을 하신 고객분 보청기>

 

 

제작된 보청기 크기를 비교하면 정상인 오른쪽 보청기가 확실히 작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이염 수술을 한 귀와 아닌 귀의 보청기를 동시에 비교하면 아래와 같이 크기차이가 납니다. 귓본을 생각해 본다면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이염 수술을 하신 고객의 보청기 비교>

 

 

보청기 면 (플레이트) 를 보시면 중이염 수술한 왼쪽 보청기가 훨씬 크게 만들어 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술로 귓구멍이 커졌기 때문에 플레이트가 더 크게 제작이 됩니다.

<중이염 수술한 귀의 보청기와 정상귀 고막형 보청기 비교>

 

 

정상인 오른쪽 보청기 착용 모습입니다. 옆에서 찍은 사진인데 귀안으로 쏙 들어가서 정면에서는 전혀 표시가 나지 않습니다.

<중이염 수술을 하지 않은 귀 보청기 착용사진>

 

 

중이염 수술을 한 왼쪽에보청기를 착용한 모습입니다. 오른쪽 보청기에 비해 큰것 같지만 귀안으로 쏙 들어가서 사실 큰 자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중이염 수술을 한 쪽의 보청기 착용사진>

 

위 케이스의 손님은 보청기 제작에 만족하셨습니다. 중이염 수술을 하시고 보청기를 제작하고자 하는 분들은 꼭 많은 사례 경험이 있는 전문가에게 상담받길 권해드립니다.

 

 

 

상담 1661-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