귓속형보청기 크기 비교

 

 

귓속형보청기는 사진과 같이 초소형 보청기 (IIC) , 고막형 보청기 (CIC), 외이도형 보청기 (ITC) 보통 3가지로 많이 구별이 됩니다. 또한, 귓속형보청기는 사람의 귓본의 단면을 어떻게 잘라서 만드느냐에 따라서 크기가 달라집니다.

흰 선을 보시면 좀더 쉽게 비교 되실겁니다. 

 

 

 

귓속형 보청기 중 가장 작은 초소형보청기(IIC) 착용 모습입니다. 옆에서 사진을 찍었음에도 초소형보청기(IIC)를 착용 하고 있는지 모를 정도로 안보입니다.^^ 하지만, 사람의 귓구멍(외이도) 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귓속형 보청기 중 고막형 보청기(CIC) 착용 모습 입니다. 옆에 금색 줄은 고막형보청기를 컴퓨터에 연결하여 고객님의 청력에 맞게 조절 할 때 모습입니다.^^ 너무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조절 후에는 뺍니다~~

위 사진 초소형보청기(IIC) 보다는 살짝 보이죠? 그래도 앞에서 볼때는 잘 안보이니까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귓속형 보청기중 외이도형 보청기 (ITC) 착용 모습 입니다. 외이도형 보청기는 주로 손이 불편하시거나, 초소형보청기(IIC) 와 고막형보청기(CIC) 처럼 작아서 분실하실 걱정을 하시는분들 이 많이들 하시는데요~ 보청기 크기도 가장 크기 때문에 옆에서 봤을때도 보청기 착용모습은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그래도 외이도형 보청기(ITC) 는 플레이트(보청기 단면)이 크기 때문에 볼륨조절기, 프로그램 버튼을 넣을 수 있어서 외이도형 보청기(ITC)를 찾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처럼, 보청기는 크기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보청기 착용 한 것을 남이 보기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초소형 보청기(IIC)를 하시면 되고, 청력이 중고도 난청 이상이신분들 중에 남들이 보기 원하지 않으시면 고막형 보청기(CIC), 상관없이 그냥 볼륨조절을 본인이 하고 관리하기 편안하신거면 외이도형 보청기(ITC)를 하시면 됩니다.

 

보청기는 의료기기 입니다. 전문가에게 꼭 맡기시실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