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낙보청기 크로스보청기 착용사례 및 할인판매 안내

포낙보청기,편측성난청 전용보청기 크로스CROS

[조현난청연구소 히어링센터]

 

편측성 난청이라는 것은 1)한쪽귀는 잘 들리고 반대쪽 귀는 잘 안들리거나, 2)양쪽 모두 잘 들리지 않으면서 한쪽이 더 안들리는 경우를 말합니다.

 

위 2)와 같이 양쪽 모두 안들리면서 한쪽이 더 안좋은 경우는 청력에 따라 적당한 성능의 보청기를 착용하여 컴퓨터 피팅을 통해 소리를 잘 들을 수 있도록 맞출 수 있습니다.

 

위 1)과 같이 한쪽 청력은 정상인데 반대쪽 청력이 전혀 없거나 나쁠경우가 문제인데, 위 2번과 같은 경우에도 크로스보청기를 착용할 수 있지만 1)번과 같은 경우일 때 일반적으로 크로스 보청기를 많이 착용하게 됩니다. 크로스 보청기라는 것은 청력이 안 좋은쪽 귀에 크로스라는 중계기를 착용하고 청력이 좋은쪽 귀에 보청기를 착용하여 안들리는쪽 소리를 증폭시켜 들을 수 있게 하는 보청기의 종류 중 하나를 말합니다.

 

 

<크로스보청기 원리>

 

 

크로스보청기는 편측성난청을 위해 개발된 특수보청기의 일종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크로스보청기가 있지만 국내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 바로 포낙보청기 크로스입니다.  국내 대학병원에서 편측성난청 환자에게 많이 판매가 되다보니 크로스보청기 하면 포낙보청기가 대표적인 브랜드가 된거죠. 

 

 

<포낙보청기의 크로스보청기 케이스 모습>

 

 

포낙보청기의 크로스보청기는 오데오(Audeo)시리즈와 크로스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아래 보이는 보청기는 포낙보청기의 오픈형 타입인  오데오(Audeo) V 50 312 라는 모델 입니다.

 

 

<포낙보청기 - 오픈형 벤쳐시리즈>

 

포낙보청기의 본사는 스위스에 있고, 전량 수입되는 보청기다보니 보청기를 선택하여 조현난청연구소로 올 때는 위와 같이 리시버 연결없이 비닐봉지에 밀봉되어 보청기만 도착하게 됩니다. 이 제품에 리시버를 연결하고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소리를 조절하게 됩니다.

 

 

<포낙보청기 - Audeo V 312 모델>

 

 

포낙보청기 오데오 시리즈의 경우 미니사이즈의 오픈형 귀걸이 타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작아서 착용했을 때 생각보다 표시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포낙보청기 - Audeo V 312 사이즈 확인>

 

 

 

<포낙보청기 - Audeo V 312 프로그램 버튼과 마이크 모습>

 

포낙보청기 오데오 V 50에 리시버를 장착하면 아래와 같은 모습입니다. 리시버 줄은 사람의 귀 크기에 따라 선택하여 결정합니다. 또한 리시버 부분에 귓속 크기에 맞는 돔을 장착하여 사용합니다.

 

 

<포낙보청기 - Audeo V 312 모델 리시버와 돔 장착 모습>

 

포낙보청기 오데오V50 오픈형 보청기의 모습을 보면 매우 작다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오픈형보청기가 성능도 뛰어나지만 사이즈가 작아져서 조만간 귓속형보청기를 대체할 정도로 오픈형보청기가 많이 선택받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포낙보청기 - Audeo V 312 셋팅 완료>

 

 

남동구 구월동에 거주하시는 편측성난청 손님의 경우 잘 들리는 왼쪽에 보청기를 착용시켜 드렸고, 안들리는 오른쪽에 크로스보청기를 세팅해 드렸습니다. 크로스 보청기는 소리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리시버가 작동하지 않지만 외형은 일반 오픈형 보청기와 똑같이 생겼습니다.

 

 

 

 

포낙 크로스 보청기를 착용하실 고객님의 청력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른쪽은 평균 60dB 정도의 중고도 난청을 가지고 계셨고, 왼쪽은 거의 정상범위의 청력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어음(말소리)을 인지하는 정도 인데요. 중고도 난청을 가지고 있는 오른쪽 어음인지 정도가 20%로 매우 낮은 상태였기 때문에 오른쪽만 보청기를 해서 효과를 많이 볼 수 없다고 판단되어 크로스 보청기를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편측성난청 청력도>

 

 

 

오른쪽 크로스 보청기 착용 모습입니다.  가는 와이어만 귀 속으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거의 표시가 나지 않습니다.

 

 

포낙보청기 크로스 착용모습

 

 

왼쪽 포낙보청기 착용 모습입니다. 오른쪽(안들리는쪽)의 소리를 받아 왼쪽 잘들리는 쪽에서 소리를 듣게 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마찬가지로 얇은 와이어(리시버)가 귀 속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거의 표시가 나지 않습니다.

 

 

 

포낙보청기 오픈형 오데오 착용모습

 

 

 

포낙 크로스보청기 특별할인 판매

(전국 최저가격 보장)

 

 

 

 

 

 

상담문의 1661 - 0411

 

 

 

 

 

사업자 정보 표시
벨톤보청기 인천센터 | 조현 | 인천시 남동구 정각로6(구월동1135-9) 유프라우스 2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20-06-46956 | TEL : 032-432-1114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인천남동구-0226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21547) 인천시 남동구 구월로223 위너스프라자 304호 T.032-432-1114 F.032-432-1454 Designed by 조현난청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