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능사 자격증 소개 동영상]

 

보청기를 구입하실 때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실겁니다. 과연 어디서 누구에게 보청기를 구입해야하지??

 

보청기를 구입하려고 마음만 먹으면 지금은 인터넷을 통해서 저가의 보청기를 편하게 구입할 수 있고, 보청기 취급하는 일부 의료기기 판매점이나 안경점 같은 곳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손쉽게 보청기를 구입할 수는 있는데,,,,

 

이런 곳의 공통점은 청능재활이나 보청기조절을 전문적으로 해줄 청능사가 없는 경우가 많다라는 것입니다. 실패없이 보청기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우선 청능사에게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전문가라고 하는 청능사는 무엇일까요?

 

간혹 청각사라는 명칭과 혼란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현재 청각사는 대한이비인후과학회에서 소정의 교육(이론+실습)을 받고 시험에 응시하면 부여하는 자격증이고, 청능사는 4년재 청각학과를 졸업하거나 대학원을 졸업하고 청능사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시험에 합격해야지만 받을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청각사는 청능사의 업무중 병원에서의 검사비중이 높은 분야의 전문가라고 보시면 되고 보청기 등 재활이 가능한 넓은 범위의 전문가는 청능사 입니다.

 

 

[청능사 직업소개 및 미래전망]

 

청능사는 난청센터를 비롯하여 대학병원, 복지관, 보청기제조사, 특수학교, 산업기관, 특수교육지원센터 등 많은 곳에서 일을 합니다.

 

선진국에 비해 청능사 자격증이 도입된지 오래되지 않아서 아직 국가자격증은 아니지만 현재 정부 민간자격공식 등록기관인 청능사자격검정원에서 시험을 공정성있게 주관하고 있으며, 최근 고령인구 증가 등으로 인해 사회적 수요가 많아지면서 조만간 국가자격화될 가능성도 높은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청각학 대학원인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의 이정학 교수님]

 

지금 청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관련학과가 있는 4년재 대학을 졸업하거나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와 같은 대학원을 졸업하면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 및 관련학과 진학에 관한 문의는 청능사자격검정원(02-552-4236) 으로 전화하면 친절하게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