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천적으로 난청을 가지고 태어난 아동의 경우 대부분 고심도 난청 이상의 청력을 보입니다. 그래서 인공와우 수술 또는 최대출력과 이득이 높은 고출력보청기를 착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공와우 수술은 인공전극을 달팽이관에 삽입하는 수술로써 주관적 의사판단을 하기 어려운 아동을 고려하여 부모님 입장에서 신중 또 신중을 기해 결정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대학병원에서 인공와우 수술을 하기전에 3개월 정도 고출력 보청기를 시험적으로 착용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인공와우는 외부의 전원공급장치와 어음처리기로 인해 전체적인 노출이 큽니다.> 

 

<고출력 보청기의 경우 청력상태에 따라 약간의 크기차이는 있지만 귀에 걸기만 하면 됩니다.>

 

벨톤보청기 인천센터에서는 난청 아동과 유소아를 대상으로 고출력 보청기를 대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인공와우 수술을 결정하신 경우 병원에서 보청기를 대여받으신 분은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 되고, 대여보청기를 착용하기까지 오래 기다려야 하는 경우와 실제 아이에게 고출력보청기를 착용한 후 반응을 보고싶으신 경우 1개월에 20만원의 금액으로 대여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벨톤보청기 볼드(Bold)라는 제품이 현재 출시된 고출력보청기중 가장 출력이 높은 제품이고, 포낙보청기의 나이다(Naida) UP, 오티콘보청기 사파리(Safari) 등 제품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난청 아동의 경우 보청기를 선택할 때 보청기 외에도 학습을 위한 FM시스템 또는 무선 액세서리에 대해서도 고려하셔야 하며, 무엇보다 아이가 성장하면서 귀(외이도) 크기가 커지면서 보청기와 연결하는 몰드(귓속으로 넣는 부분)의 제작 서비스도 확인해야 합니다. 벨톤보청기 인천센터에서는 몰드를 총 5회 무료로 제작해 드리니 아이가 성장할때까지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며 비용적인 부분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