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는 청력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크기를 결정하게 됩니다. 모두 동일하게 적용할 필요는 없지만 기본적으로 청력이 나빠질수록 보청기의 크기가 커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마이크로 인비자와 같이 초소형 고막형 보청(IIC)기를 착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고막형(CIC) 보청기를 착용할 정도의 청력상태는 되어야 합니다. 기존의 고막형 보청기(CIC)와 마이크로 고막형 보청기(IIC)의 차이는 제작한 귓본의 어느부분을 활용하여 보청기를 만드느냐에 있습니다.

 

 

 

실제 벨톤보청기의 안보이는 마이크로 인비자(IIC)를 착용한 사진을 보면 좀 더 확실하게 사용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고객님은 왼쪽에 기존 000보청기를 착용하고 계셨지만 평소 사회생활을 하면서 약간 보이는것조차 신경에 거슬려 착용하는 횟수가 그리 많지 않았다고 합니다. 결국 고민끝에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았던 반대편 오른쪽 귀에 벨톤보청기 최고급17채널 마이크로 인비자(IIC)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를 제작하기로 하고 착용을 하였습니다. (사진참조)

 

 

 

 

 

고객님도 마이크로 제품에 대해 소문을 들어 알고는 있었지만 이렇게 완전하게 보이지 않을 줄은 몰랐다고 합니다. 집에 가서도 가족분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았다고 하였으며, 사회생활의 자신감까지 얻게되었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착용시간이 길어지게 되어 일상생활에 큰 도움을 얻게 되었습니다. 향후 사용하고 있는 왼쪽귀 기존 고막형 보청기 또한 변경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