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보청기]정품 귀걸이형 보청기 구입 시 체크할 것

정품 귀걸이형 보청기 구입 시 체크사항

[조현난청연구소 히어링센터]

 

일단 귀걸이형 보청기하면 싼 보청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귀걸이형 보청기기 때문에 싼게 아니라 귀걸이형 보청기의 사용이 편리하다보니 저렴하게 만드는 귀걸이형 보청기가 많아서 그런 인식이 생긴 것입니다. 보청기의 가격을 결정하는 것은 귓속형이냐 귀걸이형이냐 하는 형태가 아니라 채널 수 등 기능에 따라 보청기의 가격이 결정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귀걸이형 보청기의 구성품과 구입할 때 꼭 체크해야할 것들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귀걸이형 보청기 몰드 제작>

 

귀걸이형 보청기는 보청기와 귀에 넣는 몰드를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보청기와 몰드를 연결하는 튜브는 사용하다보면 땀등으로 인해 딱딱하게 굳어서 주기적으로 교체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귀걸이형 보청기의 완성된 몰드 모습>

 

 

아래 사진은 벨톤보청기 포장 케이스인데, 각 회사마다 개성있는 케이스에 담아 보청기를 드리게 됩니다. 케이스는 보관 목적이지만 더 중요하게 확인할 내용이 있습니다.

<벨톤보청기 케이스>

 

바로~~~ 뒷면에 붙은 제조확인 스티커 입니다. 모든 보청기 케이스에는 식약청에 등록된 모델명, 제조번호, 소비자가격 등이 붙어있는 정보 스티커가 있어야 합니다. 간혹 이 스티커를 확인하지 못한 분들이 있는데, 그런경우 수입 정품여부에 대해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청기 수입 제조확인 스티커>

 

 

그리고 보청기와 습기제거제, 케이스, 청소도구 등 구성품을 확인하고, 보청기의 상태를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간혹 케이스와 다른 보청기가 들어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꼭 청능사에게 문의하셔야 합니다.^^

<보청기 구성품과 보청기 상태 확인>

 

 

마지막으로 보청기 배터리 도어의 파손여부, 프로그램 및 각종 버튼의 누름상태 등 보청기의 각 부위별 상태를 확인하고 청능사에게 피팅을 받으면 됩니다. 

<보청기의 전체적인 상태 확인>

 

 

벨톤보청기 구성품은 아래와 같은데요~ 보청기, 청소도구, 습기제거제, 설명서 등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구성품과 정품확인이 끝나면 이젠 전문적인 피팅을 받으면 됩니다. 사실 아래 구성품들은 단순한 기계일 수 있는데 보청기의 생명을 넣는 핵심은 바로 보청기 피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661-0411

 

보청기를 구입하기 전 반드시 정품확인과 구성품의 상태를 꼭 확인하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벨톤보청기 인천센터 | 조현 | 인천시 남동구 정각로6(구월동1135-9) 유프라우스 2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20-06-46956 | TEL : 032-432-1114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인천남동구-0226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21547) 인천시 남동구 구월로223 위너스프라자 304호 T.032-432-1114 F.032-432-1454 Designed by 조현난청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