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소리가 작아졌다면?
[조현난청연구소 히어링센터]
보청기 소리가 작아지고, 보청기 손잡이가 떨어져서 방문한 사례입니다. 일단 외관을 살펴보았을때 큰 이상은 없었습니다. 소리가 작아 졌다고 하면 보통 귀지 막힘이 많습니다. 현미경을 통해 음구부분을 살펴 보았는데 리시버가 음구에서 떨어져 있었습니다. 보청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리시버가 음구방향에서 떨어질 경우 플레이트를 뜯어서 다시 고정을 해줘야 합니다.
<보청기 외관>
보청기 손잡이가 있어야 할 부분에 손잡이가 끊어졌습니다. 보청기 손잡이 또한 사용하다 보면 끈어질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문제를 파악 했으니, 해결을 해볼까요?
<손잡이 끈이 없는 보청기 모습>
일단, 리시버가 음구에서 떨어졌기 때문에 보청기를 분해를 해야 합니다. 분해를 잘 못하게 된다면 파손이 될 수 있으니 절대로 따라하시면 안됩니다. 분해를 해보니 마이크 부분도 떨어져 있네요~ 이렇게 리시버, 마이크가 떨어져 있는 경우 잡음소리가 나거나 소리가 작게 들리게 됩니다.
<보청기 분해한 모습>
마이크는 다시 제자리에 고정을 시키고, 리시버고정을 할 수 있는 전용튜뷰를 부착 후 손잡이도 다시 달아주고, 내부점검까지 마친 후 보청기를 다시 원상복구 시켜주었습니다.
손잡이 또한 적당한 길이로 만들어 드렸고, 수리 후 착용하시면서 만족을 하셨습니다.
<보청기 수리가 완료된 모습>
1661-0411
보청기 관리는 중요합니다. 사용하다 이상이 발생하면 점검을 해야겠지만, 6개월 혹은 1년에 한번씩 오셔서 점검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트랙백 , 댓글 가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