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와 중계기 없이 보청기로 직접 소리가 전달되는 벨톤 True 보청기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TV에 TV링크라는 송신장치를 연결해야 합니다.
TV링크도 중계기라고 할 수 있는데, 송신 중계기는 무선 송수신이 되는 모든 제품에 필수적으로 있어야할 장치고, 그 송신 되는 소리를 수신하기 위해 필요한 수신 중계기가 반드시 필요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신 중계기는 목에 거는 제품, 리모컨 형식으로 몸에 지니고 있어야 하는 제품 등 보청기를 착용하고 수신 중계기를 몇 미터 이상 떨어지지 않고 가지고 있어야 되는데, 벨톤 True는 그러한 수신 중계기가 없어도 된다는 것입니다.
송신장치에서 바로 보청기로 직접 수신이 되기 때문에 송신기와 수신기를 연결(페어링)한 후 다시 보청기로 연결하는 과정이 벨톤 True는 생략되는 것입니다.
TV링크를 구입하시면 소담보청기 난청센터에서는 직접 설치를 해드리지만 기본적인 사용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② 양쪽이 오디오 단자-빨간색, 하얀색(범용)로 된 커넥터를 준비하여 한 쪽은 TV link 뒤에 꽂고 다른 한쪽은 TV(또는 컴퓨터, 오디오장치) 오디오 출력단자에 연결한다. 만일 Headphone 잭이나 Scart terminal 에 연결하고자 한다면 추가적인 소켓이 필요할 것이다. 또한 TV에 디지털 포트만 있다면 추가적인 digital to analog 오디오 컨버터가 필요하다. (음성 출력 단자에 꽂아야 나오는 소리의 출력을 받아 보청기로 전달된다.)
③ 보청기와 pairing 하기
⒜ TV를 전원플러그와 연결하면 초록색으로 전원표시등이 들어온다. 이 때 미리 보청기의 전원을 끄기 위해 배터리 도어를 연다.
⒝ TV link의 P 버튼을 한번 누르면 pairing 표시등에 주황색 불이 들어오는데 이는 보청기 배터리 도어를 닫는다. 보청기에서 멜로디가 들리면서 연결된다.
트랙백 , 댓글 가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