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톤보청기 인천센터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신 고객 후기 동영상]


  • 이름 : 김0용 님 (남)
  • 나이 : 51세
  • 보청기 착용경험 : 모 병원에서 5년전 보청기 구입하여 착용하였으나 불편하여 본 센터에서 다시 구입하여 1년 정도 착용하고 있음
  • 구입 보청기 : 벨톤보청기 트루(True)3 고막형(CIC) 양이

* 김0용님 동의하에 공개합니다.



김0용 님은 5년전에 모 병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고, 통증 및 소리조절이 불편하여 1년 전에 벨톤보청기 인천센터(조현난청연구소)를 방문하여 벨톤 트루보청기 고막형을 양쪽으로 구입하셨습니다.







김0용 님이 예전 병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고 불편했던 것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하나는 통증인데, 쉘(껍질)이 잘 맞지 않아서 몇번 수리했지만 별반 차이가 없었다라는 것입니다.


이는 보청기 제작의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귓본채취에 문제가 있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귓본을 채취할 때 사람마다 귀 안 피부조직의 경도라든가 외이도 크기를 잘 살펴야 하고, 채취용액의 점성도 최적의 상태에 맞춰야 하는 등 고려할 내용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이것을 모른 채 귓본을 채취하게 될 경우 보청기는 만들었지만 지속적인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두번째는 보청기를 통해 들리는 소리가 편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좌우 균형도 맞지 않아서 많게는 한달에 2~3번 이상 방문하여 피팅(조절)을 했다고 합니다.


보청기를 편하게 착용하냐 못하느냐의 핵심적인 부분이 바로 이 피팅(조절)에 있습니다. 보청기 조절이라는 것은 오랜 경험은 물론 청각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조절하는 사람이 자신만의 노하우를 축적하여 개인마다 다른 피팅 방식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가격이 너무 낮은 보청기는 피팅을 하기 어려운 기본성능만 가지고 있어서 다소 불편하다고 해도 200만원이 넘어가는 성능이 좋은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소리에 불편하다는 것은 분명 조절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 피팅 화면 예로 올린 사진


김0용 님의 경우 1년 전에 벨톤보청기 인천센터(조현난청연구소)에 방문하셔서 이러한 어려움을 말씀하셨고, 이런 어려운 경험이 있는 분들은 본인들이 착용해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오히려 새롭게 보청기를 제작 및 피팅을 할 때 그 전보다 편하게 잘 들리는지 구분이 그 자리에서 바로 되기 때문에 상담하기 더 수월한 부분이 있는데, 마찬가지로 김0용 님도 자신있게 상담을 드렸고 무엇이 문제였는지 분석하여 설명하였으며, 새롭게 귓본을 채취하여 양쪽 보청기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조절하는 자리에서 바로 전에 착용하던 것과 비교할 수 있었기 때문에 저희를 더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착용하신 보청기는 벨톤보청기 트루3 고막형보청기이며 1년이 지난 지금까지 아무런 불편없이 잘 착용하고 계십니다.


보청기를 선택하고자 할 때 가장 중요한 두 부분을 김0용 님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우선 통증이 없기 위해서 정확한 귓본 채취가 이뤄져야 한다는 것과 제작된 보청기를 편하게 들을 수 있도록 조절 잘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잘 고려하여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큰 실패를 보시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보청기를 착용하셨던 분들보다는 처음 보청기를 구입하는 분들은 더욱 신중하게 보청기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